1. 서론
미술을 전공하고 내가 원하는 직업에 대해 지식을 갖기 위해 방학초기 '색의 유혹'이라는 책을 마음잡고 읽었다. 이 책에서는 내가 평상시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색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사람들이 무슨 색을 가장 좋아하며 무슨 색을 싫어하는지, 또 색깔의 대비가 인간에게 심리적으로
인주의적인 계몽사상의 반동으로 일어난 사상체계이다. 18세기 후반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하여 계몽사상의 반동으로 일어난 이 신인문주의는 그 글자가 뜻하듯이 희랍, 로마의 고전주의에로의 동경을 그 원동력으로 하는 15, 16세기의 인문주의와 같이 심미적, 문예적 색채를 띠고 있었다.
3. 생애
영
색채의 조화와 대비 등을 이용해서 조화로운 메이크업 이미지로 표현한다.
T(Time : 시간), P(Place : 장소), O(Objet : 주제)에 맞게 의상, 헤 어, 전체적인 이 미지를 고려해서 메이크업을 한다.
자연광에서는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인공조명 아래서는 색상이 30% 정도 감소되므 로 윤곽표현과 색채를 감안해
색채를 띠게 되었다.
이시기에 저술된 이규보의 『동명왕편』(1193)은 이시기 집권층 지식인의 역사의식을 상징적으로 대표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시를 쓴 목적은 당시 고려에 대하여 군신관계를 강요해오던 금에 대한 자존심 회복이었다. 그리고 이 자존심의 근거를 동명왕을 통해 고구려의 건국정신
1. 교재와 강의 7강을 공부하고, 서양미학사의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5매. 15점)
1) 아름다움에 대한 그리스인들의 생각
미학(美學)은 아름다움에 대한 물음에 답하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균형과 조화, 질서를 미의 기본요소로 보았으며 이러한 요소들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