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3.1. 실험 준비
3.1.1. 준비물
피실험자 10명(20대 7명, 50대 3명) : 가로쓰기에 익숙한 20대 7명과, 세로쓰기,가로쓰기 모두 익숙한 50대 3명을 선정하였다.
11~99까지 번호가 쓰여있는 파워포인트 자료 : 번호를 선택함에 있어서 다른 변수가 들어가지 않도록 같은 크기, 같은 색깔, 같은 폰트로 번호
산업 환경 분석
1.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의 배경
이동통신시장 규모 및 각 통신사 시장 점유율
이동통신시장 성장 정체
경쟁사간 치열한 경쟁 유발
선발 사업자 독점적 지위
공정 경쟁 환경 저해
소비자 피해 발생
특정 사업자의 독점 방지
공정 경쟁 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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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목적
번호
번호 이동성 제도란?
기존 사용 번호의 변화 없이 서비스 기업만 바꿀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
2004년 1월 실시 후 5월까지 102만 명 이동
2004년 7월, 2005년 1월 2차, 3차 번호이동 실시
-> 경쟁 심화 예상
주제선정배경
번호이동성제도는 이동통신 시장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다
-5개월 만에 100만 명의
본 연구는 번호의 이동성 도입으로 인해 기존 이동통신 고객들의 상표전환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것을 통계적으로 증명하였다. 이는 2004년 1월의 이동통신 업계간의 극심한 고객 유치경쟁을 예고하고 있으며 SKT의 가입 고객이 KTF와 LGT로 번호의 변경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동통신 각 사는 대
번호를 입력하게 한다(예 : 아래의 판에서 현재 O가 놓인 위치는 ‘A3’ 이라고 지정함). 수를 둘 때마다 현재 판의 상황을 아래 그림과 같이 출력한다. 승부가 나면 승자를 알린다.
2. 클래스 모델링 설계
void Default(); //게임을 할수 있도록 초기화
int input(char a); //좌표를 입력받아 화면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