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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
초기의 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 게임으로 부터 출발했다. 1970년대와 1980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했으므로 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 게임이 주종을 이루었다. 1990년대 PC의 보급과 확대로 PC를 이용하여 게
1. 뉴미디어의 이해와 전망
1-1 뉴미디어의 정의
(1) 사전적 의미
새로운 형의 정보매체로 일렉트로닉스의 발달에 따라 신문이나 일반 방송 등을 대신하 여 1980년경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새로운 정보의 전달수단으로, 정보의 수집∙작성, 정 보의 처리∙가공, 정보이용 가운데 하나 또
제작, 투자, 배급의 분리
- 예전 영화판에서 가장 힘든 점은 제작 자본의 수급이었다. 감독이 제작비를 구하기 위해 이리 저리 뛰어다니는 것은 일반적이었고, 심지어는 제작비가 부족해 영화 촬영을 몇 달씩 중단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쇼박스는 감독으로 하여금 감독의 본연의 업무만
조절 등 여러 가지 경영 계획을 결정
☆ 기상 마케팅의 중요성
날씨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 및 기호 변화
-무더운 날씨속에 선탠크림 등 판매 급증
맥주의 맑은 날 소비량을 100으로 보았을 때 비 오는 날은 78, 흐린 날은 92 로 감소
맑고 더운 날 기온이 1도 상승 시 4%의 판매량 증가
20대 남성 고객층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P.X에 미샤의 남성 화장품 제품을 납품하여 20대 남성 고객의 직접 구매를 유도하는 것과 타인에게 선물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고려하여 군인 전용 선물세트를 발매하는 것, 군인 대상의 광고와 멤버십 제도 등을 구축하는 것 또한 방안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