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주의’인데 기욤 아폴리네르가 초현실주의 내지는 전위 예술운동의 선구자이다. 이 극작가는 부조리극 <타레지아의 유방>을 1917년 무대 위에 올리는데 그 때 이 작품의 부제를 ‘초현실주의의 희곡’ 이라고 붙여 놓았다. 다다이즘(Dadaism)의 주동인물이었으나 1922년 이후 초현실주의자로 변모한
부티크를 개설함
다) 1978년 패션계의 오스카상인 "나만 마커스"상을 수상 했으며, 그가 디자인
한 재킷, 스커트, 베스트로 이루어진 스리피스는 전세계 패션을 석권함
6) 도나카란(Donna Karan, 1948~)
① 출생 및 성장
가) 미국 뉴욕 태생
나) 본명은 도나 파스크로 어릴때 부터 디자인에 관심을
2000년대를 전후로 나타난 신생 브랜드들을 통해 프랑스가 패션산업을 어떻게 주도해 왔는지, 어떤 상품들을 통해 사람들을 매료시켰는지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20세기의 소용돌이 속에서 패션이 어떻게 성장·발전해 현재에 이르렀고 파리의 패션은 어디를 향해 가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스웨터도 신사의 워드롭에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전원용 브라운 스웨이드 구두를 수트와 함께 신는 등 그만의 독특한 패션감각은 반세기가 지난 오늘날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사의 상징으로 남을 것이다.
<1940년대 복식문화사>
I. 패션의 형성과
<<1970년대>>
* 사회문화적 배경
1970년대는 불황의 1930년대와 마찬가지로 두 차례의 오일 쇼크와 달러 쇼크 그리고 이에 따른 인플레 현상으로 인한 경제적 불황기로 사회적으로 불안 심리가 많이 작용하던 시기이다.
특히 73년의 세계적인 유류파동으로 인해 이제까지의 '소비는 미덕'인 시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