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르크인
투르크멘 족은 투르크계(系) 민족이다. 여기서 '투르크멘족'이란 '투르크어를 쓰는 사람들'이라는 듯이며, 터키어와 같이 투르크어족에 속한다.
960년 이래 투르크족이 다 같이 대량으로 이슬람교를 받아들였다. 그때까지 아랍족, 이어서 이란인이 중심이었던 이슬람 세계는 이 무렵
신드바드의 후예들이 고기잡이와 진주 캐는 일을 하면서 아무 탈 없이 다시 모래해안에 도착하는 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며 살았다. 그 후 도시 중심을 흐르는 크리크 강의 작은 배와 낙타를 이용하여 인접 국가와 무역을 전개하면서 점차로 해안 무역도시로 자리 잡아 나갔다.
현재의 두바이는 인구 약
무슬림·비무슬림을 가리지 않음
외래 문화 적극 수용
‘마까마’라는 새로운 이야기 문학 창출
서민 문학의 출현
‘천일야화’
비아랍인들이 시작(詩作)에 대거 동참
→ 소재의 다양화
아부 누와쓰
잘 익은 술은 “꿰는 실 없는 진주 다발”이나 “연금술이 뿜어내는 순금”과 같다고
☞ 요순 창시설
바둑의 기원은 확실치 않지만, 다만 고대 중국에서 창시(요순(堯舜)창시설; [박물지(博物誌)])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바둑을 두는 사람, 바둑을 말하는 사람은 전세계에 수천만 명이나 있지만 바둑이 어느 때 누구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단정하여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바둑의 장
아라비안 나이트의 정확한 원제는 <천 한 개의 밤>으로써, 천일야화(千一夜話)라고도 불리는 아랍 세계의 민담집이다. 이는 프랑스의 문호 앙드레 지드가 동양문학의 커다란 두 산봉우리로 성서와 아라비안 나이트를 손꼽을 만큼 아랍어로 쓰여진 설화의 집대성이기도 하다.
천일야화는 제목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