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지적 재산과 사회적 여러 관계를 만들어내는 수단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여러 개인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이용됨으로써 보편적인 개념을 표시하게 되고, 그것이 인간의 사고를 돕게 된다고 주장하였다. 동시에 그 추상성 때문에 베이컨과 함께 기호=언어가 오용되어, 커뮤니케이
학문 영역이 생겼다. 그러나 기호를 하나의 인식 대상으로 삼아, 거기에서 어떤 의미를 발견한 사상적 유산이 전혀 없다고는 말할 수 없다. 이러한 것들을 총칭하여 고전적 기호론이라고 할 수 있다.
1) 고전적 기호론
기호론의 기원은 논리학에서 찾을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이래의 형식적 논리
한다.
(3) 교육의 상식
교육이 어떤 것인가는 많은 사람들이 생활 경험적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교육이 무엇인가를 개념적으로 답해 보려고 하면 반드시 명확하게 알지 못하다는 것이 드러난다. : 상식지와 학문지(생활지와 개념지) -> 상식을 넘어서 학문의 입장으로 옮겨가기 위해서 철학이 필요.
유비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 형이상학과 존재론
형이상학은 문자 그대로 ‘감각적인 것 너머의 것[t? met? t?physic?]’, 바꿔 말하면 자연 저편의 것에 관한 학문이다. 형이상학은 명칭 상 자연, 곧 경험 대상의 총체를 넘어서는 것, 그러니까 ‘초감성적인 것에 관한 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