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끄는 점은 역시나 ‘초상화가 남아 있는’ 실제 인물들과 애니매이션 캐릭터들의 차이인데, 애니매이션의 특성상, 컨덴츠에 맞는 캐릭터화는 필수적인 요소이나 일부 네티즌들은 실제 인물들의 모습과 애니매이션에 나오는 모습과의 차이를 비교하기도 한다.
좌측부터 다테 마사무네, 오다 노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 로 '생명, 영혼, 정신' 을 뜻한다. 움직이지 않는 대상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임을 준다는 동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이런 뜻이 담겨있는 그림으로 가장 오래된 것은 알타미라 동굴에서 발견된 멧돼지 그림이다. 기원전 1만년에서 5000년 전쯤에 형성된 것으로 여
들어가며
중국의 온라인게임은 △1996년 이전의 준비단계 △1997~2001년 시작단계 △2002~2005년 발전단계 △2005년 이후 성숙단계 등 시기별로 4단계로 구분하며 현재 발전단계에 있으며 매년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빠르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中國互聯網絡信息中心(CNNIC)가 발표한
13.녹음
성우들이 완성된 애니메이션에 대사를 녹음한다. 자본이 부족한 일본이나 한국에서는 보통 애니메이션이 완성된 후 녹음하는 선작화/후녹음 방식을 택하고 있다.
그렇게 해야 애니메이터들이 훨씬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후에 성우가 그림에 맞춰서 연기를 해야 하기 때문
작품을 중심으로 한 성장 단계 개괄
지브리의 출발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이루어졌다. 소속사인 텔레콤에서 신인을 양성하는 일과 몇편의 작품에서 부분적인 활동을 하면서 휴식기간을 가졌던 미야자키 하야오는 1982년부터 출판사 토쿠마쇼텐에서 발간하는 월간 '아니메쥬'에 신작 만화를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