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기무네요시(1889년 3월 21일 ~ 1961년 5월 3일)
학력 도쿄제국대학교 철학 학사
수상 1957년 일본 문화공로상
1984년 한국 보관문화훈장
경력 1924 조선미술관 설립
민예관 설립
동양미술국제연구회 상무이사
일본 도시샤대학교 강사
일본에서 민예운동을 일으킨
마음 그 자체다. 그들의 한, 그들의 소망, 그들의
서원, 그들의 눈물이 이 선을 타고
흐르는 것처럼 느껴진다.
불상 하나에도 도기 하나에도
이 조선의 선을 빼 놓을 수 없다.
눈물로 흘러 넘치는 온갖
부르짖음도 이 선에 녹아 있다.”
야나기무네요시,
조선인을 생각한다 中 에서
서론
디자인의 역사는 근대화의 역사이다. 봉건사회질서를 타파하고 시민사회를 이끌어 낸 프랑스 시민혁명, 산업화를 통해 대량생산 체제와 대중사회를 이끌어 낸 영국의 산업혁명. 이 둘은 근대사회로의 전환점이 되면서 그 새로운 시대를 대표할 예술 작품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그만큼 디자인
야나기무네요시, 믿음이 깊었던 외부인(外部人)
목차
Ⅰ. 서론
Ⅲ. 결론
Ⅱ. 본론
1. 야나기무네요시의 공예, 그 시작
참고문헌
2. 야나기, 그 공예의 길
3. 야나기무네요시가 생각한 작은 협동체, 길드
Ⅰ. 서론
지금 2006년 12월.
으로부터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대한민국의 **고등학교는 ‘남학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