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을 거라고 생각했던 내 행복한 생각은 빗나가고 말았다. 그런데 둘이 만나지 않은 게 더 효과가 큰 것 같다. 둘이 만났더라면 조금은 진부한 이야기가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몇 년이 지나도 서로를 기억하는 장면이 마음속에 확 오는 게 아니라 은근하고 은은하게 마음속으로 스며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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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상 대화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알기 쉬운 말을 쓰고, 때로는 아르고(은어)를 섞어서 엮는다. 세계 각국의 파퓰러송 중에서도 샹송에서는 특히 가사가 중요시된다. 따라서 샹송 가수는 단지 멜로디를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그 가사의 내용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프랑스에서는
둘의 차이는 상당히 큰데 아미는 미모가 출중하고 춤도 잘 추지만 노래는 영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 대역인 강한나가 실종되면서 순식간에 가수로써의 가치를 상실해버렸다. 반면 제니는 어떠한가? 외모도 출중한데다 노래까지 잘한다. 가수로써 그리고 톱스타로써 충분한 합격점이다. 하지만 자신의
그리고, 논리적으로 따져 보아도 모든 결말설이 그럴듯하게 느껴져 마치 답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이처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수많은 출구가 있는 거대한 미로에서 어떤 출구를 선택해서 빠져나올 지 관객들로 하여금 결정짓게 하려는 것 같았다. 때문에 이 영화를 보고나서 단 하나의 결말을
하나의 심성을 안고 살아간다. 항상 웃고, 수다스러운 친구가 때론 누구보다 진지한 면이 있을 때가 있고, 말없고, 무뚝뚝해 보이던 친구가 알고 보면 배꼽이 빠질 정도로 유머러스한 면을 갖고 있기도 하다. 이 영화속의 기본적인 구조는 흑 과 백, 관능과 청순이라는 이분법적 구조를 띈다. 그리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