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아트센터들도 각기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운영의 내용을 달리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보급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었다.
우리의 경우, 아직까지도 지역의 문화예술 생산 및 수용의 기반이 취약함에도 불구하고 공공극장은 건물의 자태로 위상을 드러낼 뿐 지역에 맞는 실질적인 목표
운영되어야 하며, 한 체계 안에서 일정한 제도 틀 안에서 움직이는 것을 탈피한 비구조적인 형태이어야 함을 뜻한다. 탈시설화의 의미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장소의 재배치 라기 보다는 서비스 제공의 내용과 방법 등 전체 형태의 변화로 생각할 수 있다. 탄력적인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보호를 제공하
Ⅰ. 서론
HDTV 방송프로그램 제작수준 평가 및 확산전망에 대한 연구결과에서도 두 집단간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제작수준 평가의 일부 항목에서 구형카메라 사용집단이 HDTV 프로그램에 대한 제작수준을 오히려 높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었으며, HDTV의 기술 확산과
극장 통계만 참조하기로 한다).
1) 대부분의 공공극장들의 자체 기획공연횟수가 극히 미미하다
이런 현상은 다른 통계와 마찬가지로 도청소재지, 시.군소재지에서는 더욱 심하다(순천과 구미문예회관은 상대적으로 기획공연수가 많은데 이는 그 지역 자치단체의 지원과 극장운영자의 적극성에서
극장공간은 출연자, 관객, 스탭들을 위해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있다. 관객들은 가장 안락한 상태에서 휴식하고 공연을 볼 수 있게 로비에는 각종 편의 시설 등이 있다. 관객들은 로비에서 공연에 필요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고 간단한 식음료 편의 시설을 통해 공연시작전에 일행들과 시간을 보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