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의 고통과 아픔
정미경 소설에는 삶의 아픔과 고통, 외로움이 짙게 묻어난다. 정미경 소설의 인물들은 저마다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아픔과 고통은 서로가 단절된 오늘날의 현실에서 어쩌면 필연적인 것일지도 모른다. 인간마저 상품화하는 자본주의의 폭력성에 우리는 인간다움을
무언극과 극중극에 초점을 맞춘 이 근거는 곧 윌슨의 맹렬한 반박을 받게 된다. Greg는 유령의 말이 진실하지 않음을 유령이 환각이라는 주장의 근거 중 하나로 삼는다. 그는 특히 ‘무언극’을 언급하며 왕이 무언극에서 동요를 보이지 않았으므로, 극중극에서 왕의 심기가 매우 불편하게 된 것은 극중
1. 들어가며
누구나 한번쯤 대안적 삶을 꿈꾼다. ‘나인 투 식스(9 to 6)로 대표되는 자본주의적이고 도시적인 삶의 시계를 벗어나 다른 질서의 삶을 꿈꾼다. 월든의 호숫가 숲에서 오두막을 짓고 수 십 년을 살았다는 헨리 데이빗 소로의 책을 정기적으로 뒤적이고,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세상의 질서를
Ⅰ. 서 론
영국의 세익스피어에 못지않게 유명한 러시아 작가가 안톤체호트로 소련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가라고 볼 수 있다. 안톤 체호프(Anton Pavlovich Chekhov)는 1860년 러시아 남부 아조프 해의 항구 도시 타간로크에서 태어났다. 농노 출신 아버지가 운영하던 식료품 잡화점이 파산하면서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