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비효과》 역시 어릴 적 아동학대를 겪은 인물들이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는 모습들이 많이 나온다. 또 초점을 두고 있는 아동학대의 인과관계가 영화 《나비효과》에서 잘 보여주고 있다. 성 학대를 받은 아동은 성 학대를 받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보면, 행복한 환경에서 자라나 못 알아볼
[영화감상문] 나비효과 [영화감상문] 나비효과
Ⅲ. 맺음말
이 영화를 다 보고난 후 맨 먼저 느낀 생각은 소재가 참 참신하다는 생각과 동시에 우리 삶속에서도 저와 비슷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었다. 비록 에반 처럼 과거로 돌아가 현재를 바꾸지는 못하더라도, 세상을 살면서
영화 <나비효과>는 바로 이 결정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주인공 에반(애시튼 커처)은 자신이 써놓은 일기를 읽는 순간 그 일기 속 시점으로 갑자기 시공간 이동을 할 수 있는 기이한 초능력을 부계 혈통을 통해 유전적으로 타고난 인물이다. 에반은 자신이 읽은 일기 속 바로 그
1. 영화해설
1) 감독의 의도 :
<나비효과>는 주인공 에반(애쉬튼 커처)이 시공간을 넘나들면서 자신의 과거를 바꿔 어긋 난 기억의 조각들을 맞추어 나간다는 이야기를 큰 줄기로 하여, 예측할 수 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현재의 모습들이 가지처럼 뻗어나간다. 즉, 그가 원하는 현재를 이뤄내기 위
2.카오스 이론의 연장선상에서의 연기설
말미암아 일어난다
정의
영화 속에서의 적용
운명론을 통해 감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 데카르트-
토의문제
Q. 영화 속에 나타난 철학적 관점인 카오스이론과 운명론/결정론
2가지 관점 중에서 과연 어느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