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어떻게 변화였는지 살펴보겠다.
II.본론
1. 90년대 이전
1) 특징
90년 이전의(60년대~80년대) 우리나라 영화들은 성에 대해 자유로운 표현을 할 수 없었다. 영화속에서 보여지는 여성은 소극적, 수동적, 종속적이었다. 또한 많은 여주인공들은 남성에게 기대고, 버림 받게 되면 스스로 삶을
1.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에 나타난 강박증
이 영화는 1998년 골든글러브에서 주연상을 휩쓴 명화라고 불리는 영화이다. 특히나 강박증 환자의 심리상태와 행동양태를 잭 니콜슨이 잘 나타낸 점이 영화의 큰 볼거리라고 할 수 있다.
영화의 줄거리 : 멜빈 유달(Melvin Udall: 잭 니콜슨 분)은 강박증
MBTI 정의
MBTI 란
Myers- Briggs Type Indiactor 의 약자로
Katharine C. Briggs와 그의 딸 Isavel B. Myers가
고안한 자기 보고식 유형 지시표이다.
사람들은 알파벳 네글자로 코드화 된 16가지의 성격유형을 결과로 제시 받게 된다.
코드와 유형의 차이는 개개인이 선호하는 반응, 관심, 동기, 기술, 흥미 등의 패
1. 영화 ‘언세드’의 줄거리
“마이클”은 성공한 심리치료사로 활동을 하다가 3년 전 아들이 “카일”의 자살을 막지 못한 죄책감으로 인해 환자와의 상담을 일체 거부하고 오로지 집필과 강의를 위주로 한 학문탐구에만 몰두하게 된다. 그리고 아들이 죽은 후 그 절망감으로 인해 자신의 삶조차
영화 <식스센스> 이후 충격적인 반전은 하나의 기류가 되어왔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는데 이는 한국인의 사고 구조를 반영하는 우리말에서 원인을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다. 다른 언어와 달리 우리말의 특징은 서술어가 뒤에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말을 끝까지 들어보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