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인 캠피온
뉴질랜드 출신 여감독으로 작가이자 배우인 어머니와 연극과 오페라 감독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필>, <스위티>, <내 책상위의 천사>, <피아노> 등의 작품으로 깐느, 베니스, 아카데미 영화제 등 30여개의 국제영화상 수상경력이 있다. 여성, 가족의 이야기를 소재로 남성중심적
남편의 명을 어기고 문을 연다. 그리고 호기심에 대한 징벌로 목이 잘린다. 정절을 지키라는 남편의 요구를 거부한 아다 역시 손가락이 잘린다.
결국 <푸른 수염>은 단순한 영화 속 소도구로서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영화의 전체적인 맥락 속에서 상징적인 모티프를 구현해 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작품을 읽어주며 데이빗과 소통하게 되고, 그것은 데이빗의 정신적인 성장에 굉장한 도움이 된다. 평소 자신의 집에서는 가족들의 의견, 즉 아버지의 의견에 의해 묵살되는 자신의 의견을 캐서린과 나눔으로써 진정한 자기발견과 성장을 하게 된다. 또한, 데이빗이 유학을 반대하는 아버지 때문에 많이
피아노 선율이 나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녀가 부르는 노래가, 그녀가 만드는 음악이 나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음악을 통해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고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앨범이 완성 되는 만큼 서로의 매력에 빠져드는 두 사람. “그녀는 나의 노래를 완성시켜준다. 우리가 함께 하는 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