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생각
1. 서론
금요일은 위대한 탄생과 슈퍼스타 K, 토요일은 오페라스타 2011, 일요일에는 나는 가수다까지 동시간대 예능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을 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회를 거듭할수록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었다. 그 중에서 나수가
오디션 프로그램도 한국에서 우후죽순 격으로 일어나고 있다. 최근 ‘미스트롯’에서 우승한 송가인 열풍을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큼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이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도를 그대로 보여주는 한 예라고 볼 수 있다.
서울특별시 상암동 위치한 ‘씨제이이엔엠’(CJ ENM) 센터에는 이 회
-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후끈
Mnet – 슈퍼스타K(현재 시즌3 준비 중)
오디션 접수 시작 40여일 만에 응시자 수 135만 명 돌파(시즌2 총 응시자 수 134만 6천 명)
MBC - 위대한 탄생
Top12가 겨루는 생방송 체제에 들어서면서부터 시청률 20%대 돌파(AGB 닐슨미디어리서치 조사 결과 21.8%)
tvN - 오페라스타
갈
월등히 높은 가수오디션 프로그램 인기
2009 슈퍼스타K 1 : 7.7% (케이블 역대 최고 시청률)
2010 슈퍼스타K 2 : 19% (케이블 역대 최고 시청률 갱신)
2011 슈퍼스타K 3 : 16%
2012 THE VOICE KOREA : 6.2%
2010 위대한 탄생 1 : 22.8%
2011 위대한 탄생 2 : 17.4%
2012 K팝스타 : 19.5%
2009 슈퍼스타K 1 : 7.7% (케이블 역대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