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 프로그램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므로, 연예ㆍ오락 프로그램 속 담화과정을 살펴보면서 사회적 차원의 외모 폄하 현상을 분석할 수 있을 것이다.
Ⅱ. 연예오락프로그램의 성격
한국의 연예오락프로그램은 매우 독특한 형식을 하고 있다. 이른바 연예인에 의한, 연예인을 위한 연예오
Ⅰ. 서론
언제부터인가 오락프로그램의 출연진 대부분은 개그맨, 코미디언에 그치지 않고 여러 직업군의 연예인들이 차지하고 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많은 연예인들이 자기 직업의 정체성을 살려 그에 충실하기 보다는 어떻게든 시청률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에게 많이 알려져야 생존할 수
1. 문제제기
오늘날과 같은 대중문화가 지배적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에서 텔레비전의 오락적 기능은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또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솔직히 말해서 대부분의 수용자들은 텔레비전을 특정한 목적 없이 그냥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연예
현재 우리 나라의 연예․오락프로그램은 단순히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에서 벗어나 이를 상품화하여 시청률을 높이는데 급급해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여러 가지 폐해가 생겨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긴 데에는 이유가 있다. 80년대 전두환 정권의 제5공화국은 언론에 대한 통제구
Ⅰ. 서론
이번 연구는 신문학 개론 수업의 '섬'이란 개념을 가지고 개념을 확장해 보았다. 현재 뉴미디어의 총아는 할 수 있는 UCC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UCC의 특징은 어떠한 장르도 소화할 수 있는 다원화된 미디어이다. 그러나 오락기능에 편중된 TV, CATV등을 바라보면서 UCC에도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