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작가의 의도는 단순하면서도 강력하다. 어떻게 하면 더 원활한 의사소통자가 될 수 있을 지에 대하여 여러 스피처들을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강력한 의사소통의 기술이 결국 사업 등의 대외관계뿐만 아니라 친우관계, 가족관계 등의 대내적인 관계 또한 향상시킬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
작가는 면접이나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더 나은 말하기 방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말하기 능력은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하고 노력으로 얼마든지 향상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저술했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말을 잘한다는 것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
1등의 대화습관
상대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말이 필수적인 시대에 살고 있다. 물리적인 힘으로 상대를 제압해서 원하는 것을 뺏을 수 있는 시대가 아니라는 말이다. 그런데 말은 누구나 하지만 말을 잘 한다는 것은 아무에게나 허락되지 않는다. 물론 선천적으로 타고난 측면도 있지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