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알아서 인식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강력한 네트워크 지원, 진보된 드래그 앤 드롭 등의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Ⅱ. 컴퓨터운영체제(OS)의 개념
1. 정의
제한된 컴퓨터의 각종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최대의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인간과 컴퓨
쉽게 사용하도록 하고, 시스템 자원들 즉, CPU, 기억장치, 입출력장치, 네트워크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의 집합을 의미한다. 주로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의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 기능 : 자원관리, 데이터와 주변장치, 기타 프로그램 등과 같이 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
컴퓨터운영체제를 지금의 윈도우와 같이 모니터 화면에 나타나는 그림(창과 대화 상자, 아이콘 등)들을 통해 직관적으로 운영하는 GUI(Graphical User Interface) 환경으로 만들어 보자는 연구는 1970년대에 시작되었다. 이러한 연구는 1981년에 GUI 연구를 시작한 제록스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최초의 결실
기능
1.2 UNIX의 역사
1960년대 말 MULTICS라는 새로운 개념의 OS를 만들기 위한 project에 참가했다가 project가 중단되어 Bell 연구소로 돌아온 Dennis Ritchie가 MULTICS의 여러 개념을 구현해 보기 위해 Ken Thomson과 함께 PDP-7에 구현하기 시작한 것이 UNIX의 기원이 된다.
기본 개념은 file system구성과 사용자가 명령을
컴퓨터 업계의 거물인 IBM사는 시스템/360을 발표했으며, 1966년에는 OS/360 최초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OS/360은 시스템/360 계열의 컴퓨터를 이용하기 위해 개발한 운영체제다. 이때부터 운영체제라는 개념이 분명해졌으며, 컴퓨터의 다양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구성됐다. 그 이후 세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