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익스트림스포츠(X-게임)의 정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여러 가지 묘기를 펼치는 레저스포츠를 통칭.
-X게임이라고도 하며 모험을 즐기므로 위험스포츠, 극한스포츠라고도 함.
-인라인스케이팅, BMX 자전거 스턴트, 스케이트보드 등이 대표적인 빅3 종목.
-이 외에도 암벽등반, 맨발 수상스키 ,
익스트림스포츠’는 말 그대로 극한의 상황을 극복하는 것으로서 심지어는 생명조차도 위험할 수 있는 것들이다. 그리고 야마카시는 이런 익스트림스포츠 중에서도 새로운 종목으로 타 익스트림스포츠에 비해서도 위험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야마카시는 주로 10대 후반에서 20대
레저(leisure)란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닌, 집을 떠나 행해지는 자발적인 여가활동’으로 정의된다. 레저의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여가시간에 발생하고 둘째, 집을 떠나 일어나며 셋째,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니어야 하며 넷째, 자발적으로 결정된
익스트림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
스포츠 잡지, 지하철 신문, 스포츠 신문 등을 통한 지면광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광고 등을 통해 광고 매체의 다양화를 추진해야 한다.
두 번째로, 만화 광고가 갖고 있는 긍정적 이미지를 유지한 채 익스트림을 접목하여소비자에게 레드불의강점인 효능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의 접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