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의 노사관계 현실
한국의 노사문화가 어떠한지 살펴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방송과 신문을 통해 하루가 멀다 하고 노동자와 사용자(기업)의 대립과 투쟁을 보고 있다. 얼마 전 논란이 되었었던 ‘한국전력 민영화’나 ‘대우자동차 사태’만 보더라도 타협과 협력의 문화가
세계 초일류기업의 노사관계는 과거의 대립적, 소극적 노사관계에서 협력적, 참여적, 적극적 노사관계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노사관계의 핵심이 분배의 문제로부터 생산의 문제 또는 경쟁력 강화로 바뀌고 있음을 의미한다. 후발 공업국이었던 우리나라는 성장초기에 성장드라이브정책을 채
시내북부의 1번거리를 따라 펼쳐져 있는 곳을 일컫는다. 여기에는 연방, 주, 군 및 시의 행정과 사법 기관 등이 밀집되어 있다. 여기에서 제일 눈길을 끄는 것은 32층 고층 건물인 시청사이다. 그리스, 로마, 르네상스양식이 혼합된 건축이지만 완전한 미국적인 건물이다. 27층에 전망대가 있어서 쾌청
‘스페이스 마케팅’은 고객 접점을 활용한 공간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호감도 증대, 제품(서비스)의 핵심가치 부각, 판매 유도 등을 목적으로 하며, 브랜드를 홍보하는 ‘브랜드 랜드’ 부터 고객 동선과 시선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VMD(Visusal Merchandising)`까지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다. 이형일, 이
디스플레이 연출은 고객의 구매충동을 자극하여 구매의욕을 갖게 하고, 의욕이 판매로 연결되도록 고객의 구매심리 변화 단계에 맞춰 연출되어야 한다. 상품연출에 의해 판매가 촉진될 뿐 아니라 그 시대의 유행감각, 사회현상, 기업의 이미지가 전달될 때 성공적인 디스플레이가 이루어질 수 있다.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