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만 남은 결과라고 이구동성으로 외친다. 또한 관료제의 지나친 형식주의는 개인의 창조성과 자율성을 질식케 한다. 그래서 베버에게 ‘근대는 곧 합리성의 쇠감옥’이다. 이렇게 이성의 기능 중 한 가지인 가치합리성이 마비되면, 인간의 손이 빚은 모든 것-돈, 상품, 기계, 조직-들이 주어(인간)
오만’만 남은 결과라고 이구동성으로 외친다. 또한 관료제의 지나친 형식주의는 개인의 창조성과 자율성을 질식케 한다. 그래서 베버에게 ‘근대는 곧 합리성의 쇠감옥’이다. 이렇게 이성의 기능 중 한 가지인 가치합리성이 마비되면, 인간의 손이 빚은 모든 것-돈, 상품, 기계, 조직-들이 주어
인간의 모습을 그리스 신화에서 찾아 내는 것이 이 보고서에서 다룰 일이다.
이 흥미진진한 주제를 가지고 이 보고서를 작성할 생각은 알지 못하는 동굴로 들어가는 듯한 두려움이 들기도 함과 그 안에 금이 있을지 모른다는 막연한 기대감도 든다. 고대 그리스를 이해하는데 초석이 되어 줄 그리스
1. 《오만과 편견》의 저자 제인 오스틴
《오만과 편견》의 작가 제인 오스틴은 아버지 조지 오스틴 목사의 교구인 햄프셔의 스티븐턴이라는 마을에서 태어났다. 아들 6명과 딸 2명 중 7번째이자 둘째 딸인 그녀는 언니 캐산드라와 가장 친했는데, 두 자매는 평생 독신으로 지냈다. 정규교육은 1782년경
《오만과 편견》의 작가 제인 오스틴은 1775년 12월 16일 영국 햄프셔주(州) 스티븐턴에서 출생하였다. 21세에 《첫인상》이라는 작품을 쓰기 시작하여 이듬해에 완성, 아버지가 런던의 출판사에 보냈으나 거절당했다. 이것이 대표작 《오만과 편견 Pride and Prejudice》(1813)의 바탕이 되었다. 그 후 아버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