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이미 우리들에게 의식을 일깨워주는 많은 작품들을 선사한 바 있는 마이클 무어 감독이었기에 자본주의러브스토리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매우 컸다. 그리고 무어 감독은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그 동안 알고 있지만 눈감아왔던, 말하고 싶었지만 침묵하고 있던 사실들을 폭로하
자본주의라는 미명하에 돈이 가장 무서운 권력이 되어 나라 전체를 쥐락펴락하고 있다. 얼마 전 일어난 노조에 가입했다는 이유로 직원을 해고하고, 그것에 대해 항의하자 야구방망이로 때리고 한 대당 매 값으로 100만원을 준 재벌2세 사건이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이처럼 돈이 모든 수단보다
자본주의에 대한 회의감을 가지고 있다가, 이 영화를 보면서 자본주의의 문제점과 한계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이번 발표에서는 ‘자본주의;러브스토리’라는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노동자들의 생명을 이용하여 돈을 벌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