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움과 완벽함, 이 두 가지 성격이야말로 제가 하고자 하는 업무의 한 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이야기 홍수 속에서 타인이 가진 것보다 새로운 차별화 전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방송을 안정되게 운용하는 방송작가의 직무에 종사하고 싶습니다. ( 중략 ) 한 편의 글로서 온
Ⅰ. 소설작가(소설가) 박경리
1955년 8월, 박경리는 등단한다. 박경리의 삶은 이대부터 소설 쓰기 그것만으로 채워진다. 정릉과 원주에 칩거하면서 오직 글쓰기로 사회적 삶을 살아가고 있으니 말이다. 박경리의 초기작은 주로 단편이고, 작가가 살아온 삶의 내력이 많이 담겨져 있다. 남편과 아들을 잃
Ⅰ. 극작가
극작가의 육성, 극작 문화의 부실은 오래 전부터 지적되어 온 바이며, 연극에 대한 여러 지원들이 ‘좋은 희곡’으로부터 출발하는 것에서도 확인되듯 극작가에 대한 지원 역시 오랫동안 꾸준히 이어져온 바이다. 또한 매해 열 명 이상의 신인 극작가가 각 신문사의 신춘문예와 공모를 통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Ⅰ. 작가의 개념과 역할
작가는 출판이나 연극, 영화, 방송을 위한 문학작품을 창작하는 사람으로 주요 문학장르인 소설, 시, 동화, 수필 등을 저술하는 문학인과 영화시나리오, 연극이나 드라마의 극본을 쓰는 작가 등이 포함된다. 작가들은 작품을 집필하기 위해 개인적 관찰·답사를 하기도 하고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