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아이링의 작품 특징
-장아이링은 거대 담론보다는 개개인의 삶에 더욱 큰 애착을 보였다.
-정치 이데올로기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과도기의 작품에서조차도 장아이링은 인물들의 애정과 슬픔, 만남과 이별의 운명에 더 큰 관심을 기울였다.
-장아이링 소설은 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 특히 자질구
장애령(張愛玲)은 허베이(河北)성 펑룬(豊潤) 사람이며, 1921년 상하이에서 태어나 홍콩대학을 졸업했다. 장애령의 일생은 하나의 비극이라 할만 했다. 그녀는 명문 출신으로서, 조모는 리훙장(李鴻章)의 딸이었지만, 가세는 날로 기울었다. 아버지는 아편에 빠진 부잣집 자제였으며 어머니는 일찌감치
페미니즘은 일찍이 18세기말부터 선구적 여성들에 의하여 주도되었는데 대체로 그 발전 순서에 따라 여권주의, 여성주의, 및 무성주의로 나누어 살펴보자.
1) 여권주의
서양에 있어서의 페미니즘이 본격화된 것은 1950년대 말에서 60년대 초에 걸친 선거권 쟁취운동으로부터이다. 주로 영국과 미국의
3. <색, 계>와 그녀의 사생활
여기서 장아이링은 1944년부터 후란청과 연애를 시작하여 결국 후란청의 다른 여자관계로 1947년에 결별을 선언한다. 5년이 흐른 1953년부터 장아이링은 <색, 계>의 초고를 쓰기 시작하여 25년 뒤인 1978년에 신문에 기재한다.
장아이링의 연애사, 그리고 왠지 모르게 그녀가
친할머니는 청나라 말기 양무운동을 주도했던 리홍장의 딸로 명문 가문 출신이다.
장아이링의 부친은 1922년에 텐진에 취직하면서 독립하여자동차를 갖는 등 호화
롭고 방탕한 생활을 즐겼고 어머니는 애정 없는 남편에 실망하여 장아이링이 네 살 되던 해에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버렸다.
장아이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