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노동자 계급의 의식 수준이 낮았으므로 각종 근로자들의 복지문제가 노사 간의 교섭, 타협 및 투쟁을 통해 자주적으로 해결되기 어려웠던 것이다. 따라서 양자의 대립을 조정할 수 있는 제3자의 개입이 요구되었던 바 근로자들의 복지에 대한국가의 책임 인식이 먼저 정착될 수 있었다고 보여진다.
론화가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는 국기에 대한 맹세에 논의의 칼날을 들이대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국노’라는 취급을 받을 정도로, 애국심을 은연중에 강요하는 우리사회의 전체주의적 성격과 더불어 이에 대한 우리들의 무관심 때문일 것이다.
한편 우리는 애국가를 작곡한 사람이 안익태 선생
론은 독일민족지상주의와 인종론이다. 즉, 게르만족은 인류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종족이기 때문에 다른 민족을 지배할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이와 반대로 가장 열등하고 해악적인 인종은 유대인으로, 그들은 아무리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을 실시하더라도 그들의 천성적인 열등성과 해악성은 개선되
3. 결 론(대중문화 속의 전체주의)
나는 지금까지 대중문화 속에서 핵심코드로 자리 잡은 포스트 모던 적 요소가 적용된 역사물에 대하여 비판적 시각으로 글을 이어왔다. 다른 어떤 분야와는 달리 인문학 특히 역사인식에서의 새로운 시각의 도입은 상당히 민감하며 어려운 부분이다. 하지만 어렵
3. 전체주의
3.1. 대중독재
대중독재라는 개념은 학계에 등장한지 오래되지 않아 개념이 제대로 정립되지는 않은, 다소 모호한 상태이다. 학자들 마다 의견차이가 조금 있지만 전체적으로 크게 보아 대중독재라는 개념을 통해서 전체주의를 이해해보려고 한다. 일단 대중독재론에서 말하는 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