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세상의 통로 - 인터넷
1. 인터넷 현실의 문제
1) 인터넷,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인터넷 =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인터넷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공간 =“가상공간, 사이버 스페이스”
①사회적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②자신의 활동영역을 확장시키게 해준다.(육체적 한계를 뛰어넘어 정신적
스페이스 공동체의 거부감을 의식하여 첫 광고는 외관 치수가 작은 배너 광고를 계획했다. 첫 광고주로 AT&T와 1994년 4월에 계약한 후 1994년 10월 27일 웹사이트를 론칭하였다. 그 이후에 AT&T와 IBM과 같은 회사로부터 펩시의 새로운 알코올 음료 브랜드인 Zimma까지 다양한 분야의 광고주를 유치하였다. 그들
스페이스를 구성하고 있는 홈페이지,웹진,디지털 신문 ,게시판 등은 이미 그 각각이 미디어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더욱이 이들은 기성 언론들과 달리 개개인이 정보의 제공자이자 미디어의 관리자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자신의 생각과 메시지를 전지구적 차원으로 전파하고 여론을 형성
제 1과목. 워드프로세싱 일반
제 1단원. 워드프로세서 일반
(1) 워드프로세서의 개요
<워드프로세서의 정의>
- 컴퓨터나 워드프로세서 전용기와 같이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단어처리기 또는 문서작성기 라고도 하며, 사무 자동화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 워드프로
2000년 초 대한민국이 디지털혁명의 테스트 베드라며 세계의 주목을 받은 지불과 20년 만에 유비쿼터스혁명, 스마트혁명 등으로 이름을 바꿔가며 시공을 초월하여 진화, 발전하고 있다. 인류 역사상 가장 혁명적인 혁명이 글로벌하게 동시다발적으로 그것도 광속으로 진화하고 있다. IT와 세상의 결합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