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의회제도의 역사는 1890년 제국의회(諸國議會)의 출범과 함께 시작되었다. 제국의회의 출범은 일본 최초의 근대적인 의회제도의 성립을 의미하지만, 그 이면에는 근대국가로서 재출발한 일본을 대외적으로 과시하고, 국민의 불만을 흡수하기 위한 최소한의 통로를 만들어 줌으로써 통치를 원
볼 때, 황제, 지역 영주 그리고 제국도시들 사이에 나뉘어져 있는 독일의 권력 분할 구도는 개혁이 불가피했다. 그러나 개혁은 진부한 그리고 익히 알려진 것에만 해당되었으며, 제국회의는 제국 내 권력유지를 위해 매년 개최되었다는 것이다. 국회가 개혁의 뜻을 갖긴 했으나 너무 작다는 것이다.
일본에서 의회제도의 역사는 1890년 제국의회(諸國議會)의 출범과 함께 시작되었다. 제국의회의 출범은 일본 최초의 근대적인 의회제도의 성립을 의미하지만, 그 이면에는 근대국가로서 재출발한 일본을 대외적으로 과시하고, 국민의 불만을 흡수하기 위한 최소한의 통로를 만들어 줌으로써 통치를 원
제국의 지배를 받을 당시 자유도시로서의 지위를 획득하였다.
중세 때에는 인도 및 중동과 교역함으로써 독일에서 가장 번성한 상업 중심지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1245년 제국 자유도시가 되었지만 교외 지역은 여전히 교회의 지배를 받았다. 16세기에 들어와 종교개혁이 일어나자 신교를 받아들였지
1) 직접적 원인
텟첼의 면죄부 판매
피고해자들의 고해 필요성 부인
2) 95개 논조 발표(1517년 10월31일)
비텐베르크 성교회의 문에 부착
단순한 신학적 개념에서의 논제를 하고자 발표
1) 3대 솔라
Sola Scriptura ( 솔라 스크립투라 ; 오직 성경)
Sola Gratia (솔라 그라티아 ; 오직 은혜)
Sola Fide (솔라 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