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로 호기심이 생기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보고서를 준비하면서 환경,문화,사회,가치관등이 상이한 각 나라의 시장에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그에 걸맞는 마케팅 기법을 연구, 도입하여 마침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도요타만의 특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조금이나마 만끽하길 원한다.
원하는 상품의 재고를 보유한 가장 가까운 매장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매장에는 각각 태블릿PC를 배치해 오프라인 품절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매장 상품에 있는 바코드를 ZARA 어플리케이션에서스캔하면, 온라인 스토어로 연결해 주문할 수 있는 전략을 제안한다.
네트워크 기능 등을 이용하여 매니아 층 및 젊은 세대를 target으로 한 것과 달리, 닌텐도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을 target으로 함.
기존의 주 고객층이었던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30대 초 중반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여가
기업도 우대받는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것은 시대적인 흐름으로 부도덕하고 건전하지 못한 기업은 퇴출되는 것은 자명하다. 기업을 경영하는 목적이 뭘까? 대기업에선 흔히 이런 답을 내놓는다. “기업의 목적인 이윤 추구와 주주(오너)의 이익 극대화”라고. 경영도 이렇게 정의한다. “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