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등지에서 선풍적인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서 얻는 경재적인 효과는 막대하며 그 힘에 더불어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 역시 늘어 났다. 이로서 우리나라는 한류의 진원지로서 중화권에서 그 위상을 떨치고 있는 실정이다. 한류는 ‘99년 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 처음 쓰기 시작한
관광투자를 통해서 적극적인 외래관광객유치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Visit Japan Campaign(VJC). 추진을 통하여 일본 브랜드의 전략적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2020년 세계 관광시장 점유율 1위 국가로 전망하고 있는 중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
시대를 살아왔고, 앞으로는 더욱 인터넷과 뉴미디어가 지배하는 환경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대장금” 이나 “겨울연가”를 보고 한류스타와 촬영지를 한번이라도 접해보기 위해 가슴 설레며
한국으로 달려오는 중국, 일본, 동남아의 열렬한 팬들과 관광객들이 엄연히 존재한다.
이러한 지금의
인터체인지나 끝없이
펼쳐진 고속도로를 대하면 새삼스럽게 놀랄 수밖에 없다.
미국의 경이로운 자연에 대한 이미지는 서부개척시대부터 계속 부각되어 왔다. 옐로스톤이나 요세
미티, 그랜드캐년은 미국 관광산업의 바탕이었다. 산호초부터 빙산까지, 열대우림에서 고지대 사
막까지, 초원에서
한류라고 한다.
심지어 대중문화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났는데, 중국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
현재 중국과 아시아 여러 나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