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본론
1.미술에서의 천사관과의 비교
<그림 레오나르도 다빈치, 수태고지 , 98X217cm>
클레가 작품에 표현한 천사와 지금까지 오랜 세월 많은 화가들에 의해 표현된 천사와는 다소 다른 점을 보이고 있다. 천사는 르네상스 이전부터 많은 화가들에 의해 그려졌다. 서양 미술에는 근대이전까지 성경의
천사>를 작업했고, 이어 동성애를 다룬 <해피 투게더>, 불륜 소재의 <화양연화> 등이 있다.
흥행면에서 좌절을 거듭하던 왕가위는 뜻하지 않은 한국에서의 <중경삼림>의 선전에 고무되어, 전작보다 비교적 홀가분하고 자유로운 제작환경을 얻게된다. 그는 <중경삼림>의 세 번째 에피소드로 영화화하려
천사원”을 방문하였다. 은평천사원은 1959년 윤성렬 목사가 5명의 전쟁고아와 함께 보금자리를 튼 육아시설로 처음 실천한 복지사업이었고, 구호와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1970년대 이후에는 결손가정의 아동들이 보호의 주 대상이 되었다. 은평천사원의 주 대상자는 3세~18세의 요보호 아동들로,
영화는 원시시대부터 지금까지 인간의 역사를 고스란히 보아왔고 기억하고 있는 천사들의 시선이 중심이다. 그들은 사람들 사이에 섞여서 다양한 인간군상들의 모습을 관찰한다. 천사들은 인간을 태곳적부터 관찰해온 관찰자이고 인간들은 그들이 보게 되는 이야기를 만드는 등장인물과도 같다. 하지
2. ‘천사들의 제국’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1) 내용소개
의식의 수준과 폭에 따라 반응의 질과 수준이 결정 된다. 즉 같은 개념과 사물의 관찰을 다르게 한다는 것이다. 개념이란 정신적인 구조물 이다.
개념에 대한 미묘한 시각차가 사람마다 존재하며, 같은 사람도 처한 입장과 상황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