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
인식론은 지식 일반에 관한 반성적 탐눈과제로서 진리와 인식의 의미 범위,기준,조건, 등을 문제 삼는다. 우리은 이
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
인식론은 지식 일반에 관한 반성적 탐눈과제로서 진리와 인식의 의미 범위,기준,조건, 등을 문제 삼는다. 우리은 이
등이 그것과 관련한 대표적인 논의 영역이다.
존재론은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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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은 그것을 냉철한 지성으로 탐구하고 인식하며 비판하고자 하는 것이다. 여기서 비판의 의미는 옳고 그름을 가리기 위해 냉철하게 지적으로 따져 묻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교재에서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 행복에 대한 성찰을 요약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에로스의 차원을 통해 균열된 자아, 수동적 자아의 본성이 밝혀지는 것은 아니다.
예술 편에서는 존재를 현존재의 초월에 근거 짓고자 하는 시도는 존재의 ‘이데아’를 얻으려는 시도와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이다. 가령 초월 자체는 존재의 이데아, 즉 플라톤의 아가톤으로서 이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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