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
콘텐츠 중에서도 이런 음악 콘텐츠는 시각적 효과를 지니는 콘텐츠에서 벗어나 시각과 청각의 공감각 콘텐츠로의 발전 가능성을 내제하고 있다. 이미 악기 부분의 경우 악기의 고유 소리와 더불어 악기의 모양을 캐릭터화 하여 공감각적 콘텐츠 개발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Ⅰ. 포털과 콘텐츠
0. 온라인 뉴스콘텐츠의 정의
일반적으로 콘텐츠라 함은 문자, 소리, 영상, 화상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이라 할 수 있다. 콘텐츠의 범주에는 출판, 영화, 방송, 사진 등의 시각적 미디어와 음악, 라디오 등의 청각적 미디어와 게임이나 데이터베이스 등의 인터
사례를 중심으로 그 한 예로서 명성황후를 중
점으로 희곡과 뮤지컬의 특징을 비교할 것이며, 희곡이 뮤지컬화됨으로써 그 이점은 무엇인
지 살펴보고, 문학작품이 뮤지컬화된 사례를 국내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뮤
지컬과 관련된 문학콘텐츠의 개발에 대해서 논의하도록 하겠다.
Ⅰ. 서론
‘멀티미디어(multimedia)’는 다수(multiple)와 매체(media)의 합성어이다. 현재 멀티미디어의 개념은 여러 가지 다양한 미디어의 집합체, 하이퍼미디어, 미디어 통합에 의한 새로운 컴퓨터 체계 등의 세 가지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며, 각각은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