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욕구조사를 통해 중요한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의 자원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프로그램의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욕구조사는 사용자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용자가
영향의 문제가 아니라, 이용자들이 게임 속에서 어
떠한 경험을 하고 있는가 그리고 그것이 어떤 문화적 의미를 갖는가라
는 한층 근본적인 질문을 제기 한다.
다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의 효시 혹은 초기 형태라 할 수
있는 머드 게임에 대한 연구들은 머드를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새로
사용자의 경험도 중요하다. 종합적인 가치의 체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는 확실한 접근인 것이다.
기업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에 따라 공략할 만한 '전략적 체험 영역'을 정하여 복수의 체험제공자를 이용, 적합한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황설정'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경험을 기반으로 더 개인화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해당 사이트의 시작 페이지에 가면 “Live Stream” plugin을 통해 이 사이트에 어떤 친구가 현재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고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게 된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면, Facebook에 로그인을
경험의 부족과 에코 챔버 현상 - 플랫폼 경제에서는 이용자들이 플랫폼 내에서만 상호작용하게 된다. 이는 플랫폼 내에서 형성된 정보와 의견이 사용자들의 선호도와 신뢰도를 강화시키는 에코 챔버 현상을 발생시키고, 이를 통해 편향된 정보의 전파와 결정이 발생할 수 있다.
- 에코 챔버 현상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