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계예술대 교수와 예술원 회원을 역임했다. 아세아자유문학상(1956)·삼일문화상(1970)·예술원상(1976)·인촌상(1988)·지용문학상(1989) 등을 수상했다. 저서에 《거미의 성좌》 《고산식물》 《서한체》 《수석연가》 《박두진문학전집》 등이 있다. 아쉽게도 그는 1998년 9월 16일에 우리 곁을 영원히 떠났
서론
'문화'와 '대중문화'는 다양한 의미와 해석이 가능한 개념이다. 한국문학과 대중문화는 우리 사회와 역사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 핵심적인 주제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 레포트에서는 이 중요한 주제를 다루며, 먼저 '문화'와 '대중문화'의 개념을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다. 그 후에는 근대 초 한국
Ⅰ. 서론
대중문화는 하나의 합성어로써 대중과 문화라는 2가지 단어가 합쳐진 표현이다. 대중문화의 함의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대중과 문화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자 한다. 문화(Culture)의 본래 의미는 “경작”, “땅을 파는 것” 및 “배양”을 가리킨다. 이 후, 사람의 신체와 정신적 측면에서의
< 오늘의 신문 >
10 번 사무실서 네트워크까지… '창업 도우미' 4년 만에 17조원 기업
[Cover Story] 12개국 33개 도시에 112개 지점,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
공유 사무실 4년 새 6배… 글로벌 기업들도 네트워크 참여
2008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크롤러(Krawlers)'라는 작은 아기 옷 회사
e-스포츠 팀 창단을 통한
마케팅 효과
2
“ 팀 창단을 통한 마케팅 효과”
“ 잠재적 고객을 흡수함으로써 미래고객 확보 ”
“ e스포츠 팬들의 급증에 따른 파급 효과”
3
기존팀들의 마케팅 효과는 어떠한가?
투자비용
마케팅효과
(단위 : 억원)
50억
100억
150억
KTF
magicns
르카프
OZ
sk텔레콤
T1
4
팬들이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