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할 만큼의 성숙미를 가짐
베르디의 작곡 형태의 전환점
북미에서 7번째로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희곡 ‘음유 시인’을 기초로 작곡
1853년, 로마에서 초연
1857년, 발레 장면을 추가로 삽입
파리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작품(5막 구성, 발레를 포함한 화려한
오페라)을 파리 오페라
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
(1792년 2월 29일~1868년 11월 13일)
이탈리아의 작곡가.
국적 : 이탈리아
활동분야 : 예술
출생지 : 이탈리아 페자로
주요작품 : 《세빌리아의 이발사》《오셀로》《도둑까치》
조악키노 로시니는 19세기 전반기의 가장 중요한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당시
람들로 부터 최대의 작곡가
라 바람 속으로 장난치며 놀았어요.
19 천사가 톰에게 말하기를, 착한 아이가 되면
20 하느님께서 아버지가 될 터이니 언제나 기쁠 거래요.
21 그러다가 톰은 잠에서 깨었어요. 우리는 어둠 속에 일어나
22 일하러 가기 위해 가방과 솔을 챙겼어요.
23 새벽 공기는 차가웠지만 톰은 행복하
라서 그 탑을 바벨탑이라고 부르는데 바벨(Babel)은 Babylon을 유태인들이 그렇게 불렀기 때문에 오늘날 바벨탑(The Tower of Babel)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이 때부터 인류는 하나님의 저주를 받아서 서로 다른 말을 사용하면서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온 세상에 흩어져 갔다. 물론, 이것은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