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의 현대자동차가 해온 게임을 통한 마케팅
- 현대자동차컵 FIFA 온라인
- 하드코어 레이싱게임 Gran Turismo4에
제네시스 쿠페의 3가지 차종 추가
- Forza Motorsport3에 제네시스 쿠페 추가
- 넥슨과 제휴로 2007 카트라이더 대회 개최
포르자 모터 스포츠 3
세계적 인기의 레이싱 게임
게임) - 게임의 중독성이나 폭력성을 싫어하며, 잠시 짬을 내서 가볍게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고 금방 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게임을 좋아하는 네티즌을 위해 보통 짧은 시간에 게임의 완결이 이루어지며, 카트라이더(레이싱), 프리스타일(농구), 팡야(골프) 등이 대표적이다.
④ 국민게임형(웹
넥슨은 지난 10년간 다른 분야에 한눈 팔지 않고 오로지 게임 한 분야에만 모든 역량을 투입해 왔다. 캐주얼 게임의 성공신화를 보여주며 2005년 2월 e-sports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카트라이더'까지 늘 장르와 분야를 개척해 온 넥슨의 성장에 있어서 어떠한 마케팅적인 고려가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게임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및 유통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
●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상용화(1996년)
● 국내 최고의 게임개발 기술 / 우수한 게임 유통
● 끊임없이 새로운 게임 개발에 매진
(2세대 MMORPG ‘마비노기’, 국민게임 ‘카트라이더’)
● 개발력
증가해 국민 3명 중 1명꼴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측은 “한국 e-스포츠 산업은 2003년 국내 대기업이 프로게임구단 창단에 뛰어들면서 도약기에 들어섰다”며, “DMB폰 등 신제품 출시와 맞물려 IT 기업들이 e-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에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