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본 논문은 아동들의 구매행태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그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고 제품의 가치와 이미지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음료패키지의 캐릭터와 용기디자인을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아동을 대상으로 한 용기디자인의 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1-2. 단원의 학습 목표
1-2-1. 지적인 측면 (이해)
1)캐릭터 디자인이 우리생활에서 쓰이는 예를 설명할 수 있다.
2)여러 가지 캐릭터 디자인의 예를 기술할 수 있다.
3)캐릭터 디자인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4)캐릭터 디자인과 만화와의 차이를 서술할 수 있다.
5)캐릭터 디자인의 표현방법과 제
1. 들어가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이다.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이'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생명을 불어넣는 동영상 작업을 총칭'하는 광의의 개념이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만화영화와 같은 개념으로 애매모호하게 이해하고 있는게
캐릭터가 아이에서 어른으로 내면적 성장을 하고 있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망치의 경우 특훈을 통해 그레이트 에코를 익히지만 그것은 능력의 획득에 불구할뿐 성장했다라고 보기 힘들며, 할아버지의 죽음또한 아주 짧은 장면이기때문에 슬픔이외에는 다른 감정을 느끼기 힘듭니다.
즉,
캐릭터라고 부를 수 있다.
이처럼 회사 또는 제품을 대신하여 캐릭터를 사용해 cf를 제작했을 때 캐릭터형 표현방법이라고 한다. 캐릭터를 잘 사용하면 광고에 대한 친근감과 일관성을 느끼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차별화를 꾀할 수고 있다.
예) 펩시콜라 - 펩시맨
펩시맨이라는 펩시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