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 건축물(콜로세움과 수원화성)의 건축 배경
1) 콜로세움
서양사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네로 황제’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폭군이다. 콜로세움을 건축한 왕에 대해서 아는 사람들은 갑자기 네로 황제를 언급하는 이유를 알
콜로세움, 인도 타지마할, 요르단 고대도시 페트라 등 7개의 유적지가 새로 선정되었다.
종전에 선정된 고대 7대 불가사의는 이집트 기자의 대 피라미드, 메소포타미아 바빌론의 공중정원, 올림피아 제우스상, 에페소스 아르테미스 신전, 할리카르나소스 마우솔루스 영묘, 로도스 항구 크로이소스 거
바탕으로 한 극장 또는 경기장 건축은 세계각지에 자리하고 있다. 인간의 관람의 욕구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이지만 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세워진 건축물들은 시간에 흐름에 따라 변해왔다. 그것을 설명하기 위해 로마의 콜로세움과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를 비교 설명해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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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투스 개선문
서기 70년에 있었던 티투스황제의 예수살렘 정복을 기념하기 위해 로마의 포룸에 지은 건물로써,속은 콘크리트로 채우고 표면은 대리석으로 덮었으며 콜로세움과 비슷한 로마식 아치를 도입했다. 거대한 각주와 벽을 등진 기둥들은 로마식 볼트를 위한 기둥과 들보의 틀을 제공.
로마의 역사는 크게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제 1단계는 공화정의 시대로 통일국가의 형성기이고, 제 2단계는 세계국가의 형성과 공화정의 붕괴이며, 제 3단계는 로마제국의 전성기로 제정이 시작된 때로부터 서로마 제국이 멸망할 때까지이다. 로마 역사의 1단계는 이탈리아 반도의 통일이었다.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