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이란 무엇일까 탄소중립이란 바로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기업이나 개인이 발생시킨 이산화탄소 배출량만큼 이산화탄소 흡수량도 늘려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zero)’으로
즉 한국은 1%에 미치지 못하는 보유율에 45%의 높은 구입의향을 보인 반면, 해외는 6~10%의 보유율에 18~31%의 재 구매 의향을 보인 것이다. 이렇게 보면 아직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 보유율이 미비하고 시장이 성장하지 않은 것은 우리나의 소비자들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 받아드리려는 이노베
1.1 연구 목적
인터넷의 발전과 대량의 디지털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성숙됨에 따라 디지털 정보가 인터넷 환경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형태로 제작되어 유통되어 감에 따라 사람들에게 사이버 공간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공하였다. 이러한 인터넷이라는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기존
밸류 - 후발산업 진출의 불이익
애플의 아이폰과 LG전자의 프라다 폰의 대중화와 선점
→ 터치스크린 폰에 대한 삼성전자의 반응은 빠르지 않음
⇒ 브랜드 가치만으로 먼저 시장에 진출한 LG 따라잡기 쉽지 않음.
관여도
터치폰이라는 시장은 하나의 범주를 형성
→ 관여도가 중요한 부분 차지
디지털 미디어의 예술적, 오락적, 상호작용적, 특성에 기존의 서사양식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중심에 게임이 있다.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요소는 판타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는 허구적인 공간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등장, 그리고 시대와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