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론(墮落論)’
1) 작품 배경: 사카구치 안고(坂口安吾, 1906-1955)의 ‘백치’는 ‘신조(新潮)-소설란’에 발표되었다. ‘백치’가 발표되기 2개월 전에 같은 ‘신조(新潮)’에 발표되었던 평론 ‘타락론(墮落論)’이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만큼, 타락론을 소설화한 작품이라는 입장에서 주목을
타락천사>를 작업했고, 이어 동성애를 다룬 <해피 투게더>, 불륜 소재의 <화양연화> 등이 있다.
흥행면에서 좌절을 거듭하던 왕가위는 뜻하지 않은 한국에서의 <중경삼림>의 선전에 고무되어, 전작보다 비교적 홀가분하고 자유로운 제작환경을 얻게된다. 그는 <중경삼림>의 세 번째 에피소드로 영화화
타락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하지만 여성에 대한 작가의 시선은 「감자」에서만 독특하게 표출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작품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작가의 여성관으로 자리매김한다. 작가의 여성관에 대해 알아보기 전 「감자」의 시대적 배경을 먼저 분석해보겠다. 작품에서 등장하는 화폐 단
Ⅰ. 서론
우리가 진화론을 인정한다고 할 때 어떤 의미에서 신을 창조자라고 부를 수 있을까? 신은 이미 모든 것을 해버려 인간들이 실제로 행할 수 있는 것들이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우리가 결정하고 시도하며 신은 이 모든 것을 만들고 결정하는 존재가 아니다. 성경에서의 신은
성경은 인간의 주관으로는 해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것이기에 그것을 100% 믿어야만이 의인이라 칭할 수 있으며 또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결국 이는 신앙적 결단을 요구하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신앙적 결단이란 하나님의 존재를 믿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