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은 시청자들이 화면에 붙어 있어야 하는 하는데 평균적 미국인은 그만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결코 방송(라디오)의 심각한 경쟁자가 될 수 없다(Dunlap, 1939, p.12; Andreasen, 1990, p.3에서 재인용)는 결과적으로 매우 비현실적이었던 견해도 존재했지만 텔레비전은 빠른 시간
텔레비전이 현대적 삶의 집약처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노력들의 성공 혹은 실패 여부를 평가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방법이 아직은 부족하다. 시청자들이 텔레비전에서 얼마나 큰 만족을 얻는가, 어떤 욕구나 바램이 채워지지 않고 있는가, 수용자에 대한 효과는 어느 정도이며 사회전체에
시청자를 대상으로 방송하는 것과 비교하여 케이블 텔레비전의 내부제작 프로그램을 지역에서 비교적 소수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방송하는 한 예산이나 제작측면을 간단하게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다.
지역 컨텐츠의 사례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데, 미국 최대의 통신 및 인터넷접속서비스 업자
상황이다. 웹과 소셜플랫폼, 디지털기술의 등장으로 TV는 점점 소셜화되고 있다. 즉, TV를 보는 관점에서의 소셜 인터렉션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기로 하자.
일반적으로 현대사회에서 텔레비전이 가족의 공유부분을 증가시키는 등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은 변화하는 매체환경속에서 지상파 텔레비전 관련 정책에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결국 문제는 매체와 수용자의 관계를 시장 중심적으로 보는데서 벗어나 매체 이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