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프랜차이즈 필름으로서의 토이스토리
3-1. 토이스토리는 프랜차이즈 필름이 맞는가? Yes!
대표성을 가지는 캐릭터(우디, 버즈 및 앤디의 장난감들)와 설정(장난감이 살아있다. 인간에게 들키면 안 된다.)을 가지고 제작된 속편(혹은 시리즈) 영화이므로 프랜차이즈 필름이라고 볼 수 있다.
전성기 시기에 등장.
당시 컴퓨터 기술+ 애니메이션
= 2D 기본 + 부분적인 컴퓨터 효과
총 1억 9180만 달러의 총수익
- 1995년 북미 흥행 No.1 기록
미리 3D로 구현시키는
방법이 더 현실적이고
매끄러운 영상을 만듦.
때로는 비용 절감의 기회.
Ex) 토이스토리 속 추격신
토이스토리,벅스라이프,니모를 찾아서,인크레더블)
2) 다르게 생각하는 창조적 사고
⇒ 네스트, 픽사를 만들면서 새로운 도전
- 픽사에서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3D 애니메이션 영화
- 항상 ”다르게 생각하라“ 컴퓨터에 디자인을 도입하여 누드 디자인의 아이맥 PC, PC에서
Ⅰ. 집단이란?
1. 집단의 정의
토론을 하는 과정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많이 되었던 부분이었다. 사례를 찾아 놓고도 같은 집단이냐 아니냐 하는 과정들이 많이 있었는데, ‘상호의존적’이라는 점에서 집단으로 보게 된 사례 중 대표적인 것에는 경쟁함정 부분의 사례인 꼬리물기가 대표적이었다.
1부 환희와 좌절
1. 뿌리
스티브 잡스는 1955년 2월 24일 캘리포니아의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10년 동안 아기를 낳지 못한 폴과 클래라 잡스 부부에 입양되었다. 잡스는 새벽 4시부터 깨어나 부모를 괴롭히는 “과잉활동아”였고, 또래 아이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주 별난” 아이, 악명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