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연구의 목적
유머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 유머는 고도의 지성과 감성이 균형적으로 발달된 성숙한 인격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인간적인 삶의 방식이다.
90년대는 유머의 시대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출판물, 신문 잡지 등의 각종 매체들과 일상의 생활장소인 직장과 학교 강의실, 식당이나 카페, 하
1. 유머감각의 개념 및 이론
1) 유머감각의 정의
유머감각이란 인생의 모순점과 비극을 포착해 스스로 즐기며 주변 사람도 웃게 하는 능력이다. 또한 유머감각은 개인과 다른 사람들이 인생의 역경과 고통을 즐거운 태도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도우며 친화적인 인간관계를 촉진한다. 유머를 통해 인
Ⅰ. 서 론
레크레이션 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과제 유머와 웃음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 역할 수행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역할 수행의 어려움이 신체적, 심
유머광고란
“TV광고의 기법에 분류되는 재담, 과소평가,
진지하지 않은 말, 우스갯거리, 풍자, 반어법 중 어느
하나라도 포함하고 있는 광고”☞ 표현을 익살스럽
고 재미있게 함으로써 소비자의 유머 감각에 소구하
는 광고.
유머 소구는 중요하다
온라인 메신저와 블로그, 대
Ⅱ. 통신문학의 영화화에 대하여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영화화된 통신문학은 1996년 유상욱 감독의 ‘피아노맨’으로 한국에서는 당시 최초로 시도되었던 사이코 스릴러물이었다. 컴퓨터 통신을 통해 연재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유상욱의 소설이 원작이며 그가 직접 메가폰을 잡았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