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한국은 지금 대중음악의 중심인 트롯의 열풍으로 트롯 춘주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티비조선에서 시작된 미스트롯은 미스타 트롯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트롯 인기몰이에 편승하여 타사 티비에서도 트롯방송을 많이 하고 있어 헷갈릴 정도다. 그러한 트롯 열풍의 주인공은 뭐니뭐니 해도
Ⅰ. 서 론
전국은 지금 대중음악의 중심인 트롯의 열풍으로 트롯 춘주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티비조선에서 시작된 미스트롯은 미스타 트롯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트롯 인기몰이에 편승하여 타사 티비에서도 트롯방송을 많이 하고 있어 헷갈릴 정도다. 그러한 트롯 열풍의 주인공은 뭐니뭐니해도
춤은 개인 욕구의 발현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춤의 기원이 생리적 욕구의 분출에 있다는 것이 그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 한동안 사회적․종교적․의식적인 목적으로 춤이 이용된 것은 사실이나 춤은 점차 종교적․의식적 껍질을 벗고 개인적 감정 표현의 측면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하였
Ⅰ. 서론
한국에서 취미는 1900년대가 돼서야 개념화 되었는데 그 전에 조선시대 조선왕조실록(朝鮮王朝實錄)에는 취미가 세종실록부터 고종실록까지 국역으로 총 61번이 등장한다. 이때 취미는 기호(嗜好), 의향, 분위기, 가치관의 의미로 사용되어 좋아하는 것이나 정신적인부분을 나타내는 말로 쓰
대중음악의 문제점과 위기적 현상이 주요 논쟁거리와 담론을 형성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대중음악의 대중과 사회에 미치는 막강한 영향력 때문이다. 따라서 대중음악의 여러 문제점에 대해서 경계하는 것이다. 문화의 중추적 코드의 하나로서 기능하는 대중음악은 사실 자생적으로 발생하고 꽃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