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어떤 사람이 운동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그런데 비가오면 실내에서 농구를 하고, 비가 안오면 밖에서 축구를 하려고 한다. 이것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면입력: 날씨 날씨가 맑은가?
추출하기가 어렵다. 이 방법은 정면의 얼굴에만 적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즈에 대해서는 좋은 성능을 얻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다.
2] Feature - based Systems
얼굴의 눈, 코, 입과 같은 해부학적 특징들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들 특징들은 고정된 상대위치를 가지며, 얼굴 포즈에 따른 기하학적 관계
1. 빅데이터이란?
“빅데이터(Big Data)”란 데이터의 양이 기존에 감안된 것 보다 너무 방대하여 결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수집할 수 있거나 분석이 가능하지 않은 데이터의 집합체를 의미한다. 소셜 네트워크상의 데이터나 인터넷 텍스트 및 문서, 통화 상세기록, 대규모의 전자상거래 목록, SNS통신데
1. 서론
1.1. 연구배경
입체 음향은 게임 소프트웨어, 교육 보조 시스템, 오디오 플레이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일부 소프트웨어는 소리의 발생원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실적인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입체 음향을 음성 통신에 적용한 시스템을 개발
TRIZ란 창조적 문제해결 이론(Theory of Inventive Problem Solving)이란 뜻의 러시아말(Teoriya Reshniya Izobretatelskikh Zadatch)의 머릿글자로서, 발명과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강력한 구조적인 접근법이다. TRIZ는 1946년부터 구소련의 알트슐러에 의해서 처음으로 연구되기 시작했다. 알트슐러는 1926년 러시아에서 태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