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성과 집단성) - 라는 의미에서 연극과 유사성을 띈다.
관객은 때때로 비겁할 수 있다. 스스로의 울림을 경계하거나 변화를 두려워할 지도 모른다. 관객의 비겁함을 이용하는 작가와 연출가가 되어서는 안 된다. 관객이 불편하게 느끼더라도 그러한 불편함을 통해 현실에 대해 적극적으로 맞서야 한
개인성의 발로라는 낭만주의 사조의 중심 개념에서 비롯된 것이라 해석하게 되었다. 이렇듯 작가와 배경이 된 국가에 따라 매우 다른 양상으로 등장하는 회화 작품들은 그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낭만주의’라는 공통적인 사조로 묶일 수 있는 근거가 있다. 바로 화가들이 낭만주의 회화에 담고자 했
개인성에 기초한 것이다. 비슷하게 몇몇 사람들은 수장으로 부터 병든자를 고치며 날씨를 예보하고 동물들의 움직임을 예언하는 그들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때때로 샤만의 역할, 주술사(Medicine)였다. 다음은 노동의 초기 분화의 예이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주술사(A.W.Howitt,1904,The Native Tribes of Sou
개인성(個人性)’에 대한 탐구가 진지하게 모색되었다. 주로 김승옥, 이청준에 의해 성과를 거둔 이러한 일련의 시도들은 대상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날카롭게 펼치며, 60년대 문학의 변별성을 성립하였다. 특히 ‘아버지의 부재’를 겪은 구세대는 ‘개인성’을 전면에 내세웠고, 예리한 감성주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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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근대
토론거리
ㆍ액체근대에 대한 바우만의 분석과 비판은 공감할만함. 하지만 대안은 제시되지 않음.
ㆍ 현재시점에서 노동자 혹은 현재의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ㆍ 파편화된 개인들의 새로운 결속의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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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를 유지할 수 없는 액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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