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연구 대상 선정
캐스린 흄은 그의 저서 『환상과 미메시스』에서 말하기를, “환상은 자연스런 인간 행위로서 작가와 독자 모두에게 관계가 있다”고 했다. 이 한 문장만을 두고 생각해본다면 환상은 인간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볼 수 있는 것임이 분명하다. 필자에
포스트 모던적 사회란 정보사회 혹은 후기 산업사회라 불린다. 즉 이질성과 다양성이 강조되며 미래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한 사회이며 구체적인 너와 나가 존중되는 사회, 시민단체들이 영향력을 미치는 사회중심이 아닌 개체중심의 사회라 할 수 있다. 즉 이사회에선 지식이 소비구조 안의 가치형태
정끝별 시인과 그의 시 소개.
1. 시인 소개
1964년 11월 28일 전남 나주 출생. 이화여대 국문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1988년 『문학사상』 신인상에 시 칼레의 바다가, 1994년 『동아일보』 신춘문 예에 평론 서늘한 패로디스트의 절망과 모색이 당선되어 등단했다.
시집 『자작나무 내 인생』(1996), 『흰
장정일씨의 꽃의 패로디이다. 김춘수의 꽃을 패러디한 재밌는 작품이다. 이 시는 단적으로 라디오의 특성과 의미를 잘 말해준다. 손에 잘 닫을 수 있는 편의성과 전파의 힘이다. 새벽녘, 은밀한 심야의 시간 황량한 사람의 마음 속을 파고드는 전파의 힘은 매우 매력적이다. 소리의 힘은 매우 크다.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