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디자인 아이디어 하나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경우다. 또한 노란색 콜라나 분홍색 환타 등 기존의 색상을 벗어난 형형색색의 음료수나, 월빙 트렌드를 겨냥한 컬러 밀가루 등의 경우도 색상 하나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펀놀로지(funnology, fun+technology)'는 효율성보다 고객에게 재미
펀 마케팅은 다양한 형태로 응용될 수 있는데,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눠볼 수 있다.
첫째, 제품 자체에 재미 요소를 가미한 경우로서 앞서 살펴본 사례들이 대부분 이 유형에 해당된다. 제품의 컨셉 자체가 독특하고 재미있거나, 제품의 색상이나 디자인, 포장 등에서 재미의 요소를 첨가
품질뿐 아니라 제품의 기획·설계·디자인·제작·사후서비스 등 모든 과정에 걸쳐 제품에 내재된 기업문화 이미지와 함께 상품이미지·기업이념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소비자의 만족감을 기대이상으로 충족시켜서 재구매율을 높이고, 그 상품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