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nter the problem situation
2. Building ‘rich picture’
3. Root definitions
4. Conceptual modeling
6. Debate
7. Action or solutions
소프트시스템방법론 (SSM)은 조직 내 탐구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논의의 과정을 통해서 조직내 비구조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일련의 학습 과정이다.
SSM의 원리는 우리가
시스템 사고의 핵심적인 원칙에 위배되는 것으로 액션러닝의 모델로 SSM을 선정한
우리 조에 있어서 유의 있는 사안이기에 동행프로젝트의 비구조적인 문제로 의사소통 문제를 채택하였다. 인터뷰와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우리가 밝힌 유의적인 의사소통 문제는 다음과 같고 인터뷰 전문은 첨부자료
I)영화산업의 특징과 이해
영화는 단순히 특정 상품의 범주로 규정하기에는 어려운 복합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문화 상품으로서 예술적인 측면을 지니고 있으나 순수예술과는 달리 더욱 많은 관객의 관람을 바라는 상업적인 측면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필름’의 형태로서가 아니라 ‘상
<성공기업의 조건>
성공한 기업은 흔히 튼튼하고 잘 지어진 집에 비유되곤 한다. 집을 짖기 위해서는 우선 설계를 하고, 시공사를 선정하며, 시공 중에 인력들이 맡은 바 일을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집을 짖고자 하는 사람이 설계나 시공 등에 있어 일관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