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학과의 목적
수학을 학습하는 목적은 기본적으로는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나 수학 학습의 목적은 단순히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의 이해 및 수학적 지식의 획득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사고력 및 여러 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해석하는
컴퓨터 그래픽
최근 첨단 기술이라 하면 새로운 기술로 빠른 시간 안에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미지의 변환이나 컬러 매핑 혹은 가시화를 위한 렌더링의 기술을 디지털 컴퓨터 그래픽으로 정의한다.
기본 개념
디지털 정보의 표현은 점(point), 선(line), 다각형(polygon)을 만들 수 있으며, 다각형은 하나의
컴퓨터 그래픽
최근 첨단 기술이라 하면 새로운 기술로 빠른 시간 안에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미지의 변환이나 컬러 매핑 혹은 가시화를 위한 렌더링의 기술을 디지털 컴퓨터 그래픽으로 정의한다.
기본 개념
디지털 정보의 표현은 점(point), 선(line), 다각형(polygon)을 만들 수 있으며, 다각형은 하나의
경영학원론 Book Report
카오스, 프렉탈, 예측의 불확실성, 다이내믹스, 나비효과 등등... 내가 평소에 무언가를 할때마다 항상 머릿속에 어렴풋이 떠올려봤던 단어들이다. 가령, 나는 한 연예인에 대하여 사소한 이유로 살짝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며 나 이외에 다른
경영학원론 book report
복잡계 개론 : 세상을 움직이는 숨겨진 질서 읽기
옛날부터 사람들은 세상이 어떠한 질서 속에 놓여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물론 그 것은 실제로 세상이 어떠한 질서 속에 놓여있기 보다는 질서 속에 놓여있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앞으로 일어날